티스토리 뷰

얼마전 엄청난 대세가 됐던 TvN 드라마 도깨비가 끝이 났는데요. 드라마는 끝이 났지만 그 여운이 참 오래도록 남는 것 같은데요. 드라마의 흥행에 힘입어 OST를 비롯해서 드라마에 나왔던 소품들까지 모두가 히트를 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OST와 소품들뿐만 아니라 또 하나 히트가 되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드라마에서 김신이 지은탁을 보면서 읆었던 시입니다. 사랑의 물리학이라는 시인데요. 시구가 너무 아름답기도 한데다가 공유의 목소리까지 입혀져서 너무나 여운이 많이 남았던 시인데요. 드라마의 흥행에 힘입어 해당 시가 실려있는 도서가 베스트셀러에도 진입을 했다고합니다.



도깨비 사랑의 물리학은 초반부에 캐나다에 갔던 김신과 지은탁의 추억을 생각나게 해주는 명장면에서 나오는데요. 시구 하나하나가 참 가슴에 와닿을만큼 좋았던 시였던것 같습니다. 사실 평소에 김고은이 이쁘다는 생각은 별로 안했었는데 저장면에서 참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해당 장면은 마지막회에서도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으로 나올만큼 비중이 큰 장면이기도 했는데요. 많은분들이 명장면으로 꼽을 정도로 시구뿐만 아니라 화면도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도깨비 사랑의 물리학은 김인육 시인의 작품인데요. 해당 시집의 표지에서도 보이듯이 도깨비를 본 시청자들을 겨냥해서 tvN 드라마 <도깨비>에 소개된 화제의 시 사랑의 물리학! 이라는 표지가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김고은이 공유의 마음에 들어온 낭만적인 순간이 김인육의 시 사랑의 물리학을 통해 한 폭의 그림처럼 그려졌다. 라는 서평까지 곁들여 도깨비 애청자들의 구매욕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도깨비 사랑의 물리학 책은 최근에 사랑의 물리학이란 제목으로 최근에 나온 책인데요. 현재 베스트셀러는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라는 제목의 시집입니다. 원래 사랑의 물리학은 위 시집에 있던 시인데요. 사랑의 물리학이 흥행을 하면서 단본으로 나오게 된 것 같습니다.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도 표지에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은탁과 김신이 함께 써 내려간 사랑의시! 라는 표지로 도깨비 애청자의 구매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도깨비 드라마에서 나온 책은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인데요. 책표지까지도 참 이쁜 것 같네요. 제가 이과감성인데도 아름다울 정도이니 다른분들도 아주 감동이었을것 같은데요. 평소 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권구입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도깨비 사랑의 물리학 시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드라마 도깨비가 끝이나서 아쉽지만 이런 시집이나 소품, 촬영장소 등으로 아쉬움을 달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요즘 도서정가제로 시집들이 잘 안팔린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드라마를 통해서 다른 시들도 소개를 해보는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